본문 바로가기
주관대로 교육

픽사베이 pixabay 무료 이미지 사이트 저작권 없는 사진

by 힐링칠봉2 2021. 1. 12.
300x250

픽사베이 pixabay 무료 이미지 사이트 저작권 없는 사진


무탈한 하루 보내셨나요. 늦은밤 구독자 여러분께 정보제공을 하고자 포스팅을 하려 컴퓨터 앞에 앉았습니다. 오늘하루도 진심으로 수고하셨습니다. 저는 오늘도 퇴근이후에 집으로 바로가서 저녁을 먹으면서 좋아하는 tvn드라마를 보면서 마음의 치유를 했는데요. 여러분들도 잘 보내셨죠. 내일도 유쾌한 하루 보내셨으면 좋겠습니다. 오늘 포스팅 주제는 픽사베이 pixabay 무료 이미지 사이트 저작권 없는 사진이라는 내용으로 리뷰를 해볼까 합니다. 

 

 

블로거라면 1개의 포스팅을 하기위해서는 본인이 직접 사진을 찍어서 글을 작성을 해야합니다. 그런데 말입니다. 사진이 없는 경우 굳이 블로그에  글이 아니더라도 사진과 필요한 이미지를 찾기 마련인데요. 그래서 아직도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무료 이미지 사이트가 있어 유용하게 활용할수 있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픽사베이 사이트에 접속하게 되면 놀라운 무료 이미지로 우리의 관대한 커뮤니티를 통해 공유되는 2.2백만개의 이미진와 비디오를 살펴보세요. 라고 되어 있고 이미지, 벡터이미지, 동영상찾기 검색을 통해 원하는 사진을 찾을 수 있습니다. 하늘 검색을 통해 19만개 무료이미지를 볼수 있는데 스폰서 이미지는 유료로 운영해서 될수 있으면 무료로만 이미지를 찾아 활용을 하는데요.

 

 

원하는 사진을 클릭하면 우측에 무료다운로드 Pixabay License, 상업적 용도로 사용가능, 출처 안밝혀도 됨이라고 나오는데 다운로드를 클릭하면, 등록된 사용자로써 보안문자가 당신에게 표시되지 않습니다라고 팝업창이 뜨면서 로봇이 아닙니다. 체크를 해야 받을수 있습니다. 그런데 저는 사진 받을때 마다 팝업창 뜨는게 싫어 회원가입을 했습니다. 가입을 하면 로봇체크 없이 바로 다운 받을수 있으니 편리하더라구요. 

 

 

오늘도 사용할 이미지가 있어 다운 받았답니다. 그런데 말입니다. 픽사베이 저작권 관련해서 많은 분들이 질문을 하고 사용해도 된다, 안된다 호불호가 있더라구요. 우측 다운받기 전 Pixabay License에 접속을 하면 무엇이 허용되는지, 허용 되지 않는지 확인할수 있습니다. 

허용되지 않는 사항에 언급된 경우를 제외하고 인쇄물과 디지털에서 상업적 및 비상업적 용도로 무료로 사용할수 있고 크레딧을 제공 할 필요는 없지만 항상 커뮤니티에서 높이 평가한다고 합니다. 그런데 아무리 무료 이미지라고 하더라도 다운받은 이미지를 다른 플랫폼에서 배포하거나 판매는 허용되지 않기 때문에 이런 행동을 하면 안되겠죠!

 


 

다른 사람의 이미지를 판매한다는 행동은 나쁜거니까요. 이런거만 주의한다면 사용범위 내에서는 무료로 사용할수 있다고 하니 놀라운 무료이미지 세계를 경험해 보시는 것도 좋을듯 합니다. 이상으로 픽사베이 Pixabay 리뷰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힐링 굿밤 보내세요. 

글쓴이 에디터 힐링칠봉

728x90
300x25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