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조폐공사 쇼핑몰 한국은행 70주년 기념주화 가치
10월 한달간도 힐링하실 준비 되셨나요. 이제는 날씨가 제법 차더라구요. 우연히 새벽운동에 나갔는데 찬바람이 불고 새벽에도 출근하시는 분들을 봤을때 저도 조금더 노력을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10월 목표는 수익을 좀더 극대화 시키려고 합니다. 티스토리 하시는 분들 힘내시고 함께 소통을 해보자구요. 오늘 포스팅 주제는 한국조폐공사 쇼핑몰 한국은행 70주년 기념주화 가치에 대해 글을 작성해 볼까 합니다. 저도 올해 부터 화폐수집을 통해 취미생활 하면서 힐링하고 있는데요. 그럼 포스팅 시작해 볼까요.
한국조폐공사 쇼핑몰에서 진행한 한국은행 70주년 기념주화라고 들어보셨나요. 어렸을때 수집에 관심있어 우표를 잠깐 수집을 한적이 있었는데 이제서야 알게 되었는데 사용제 동전 세월이 흘러도 값어치가 없다고 합니다. 취미로 수집을 해볼까 싶어 5월에 너뷰트를 보면서 더욱 관심을 갖게되고 희귀주화, 프루푸세트, 지폐에 관심을 갖게 된 시점에 한국조폐공사 쇼핑몰에서 한국은행 70주념 기념주화 2020 한국의 주화 7만세트가 판매한다는 소식을 접하게 되고 신청을 하려고 했습니다.
그런데 신청 첫날에는 사이트 접속을 했는데 접속하신 분들이 많아 대기를 타고 결국 구매를 포기한 상태 하지만 다음날 혹시나 다시 접속을 했는데 접속이 원할이 되서 구매 성공을 했습니다. 정확히 말하자면 구매가 아니라 추첨을 하는데 신청을 했고 한명당 5세트까지 신청할수 있었습니다.
5월말 한국조폐공사 쇼핑몰 사이트에 접속을 했는데 1개 당첨 되었더라구요. 나중에 알고보니 7만 세트중 5만명이 넘게 접수를 했고 접수하신 분들은 하나씩 당첨되고 남어지는.. 다시 추첨을 해서 2~3개 당첨된 분들도 있더라구요.전 아쉽지만 그래도 이런거 처음 보는데 당첨되서 기분이 좋았습니다.
박스를 개통하면 뒷면에 주화명세서가 있고 한국은행 70주년 기념주화로 특수 가공처리해서 제작한 고품질 주화세트라 되어있는데 가치가 있다고 생각되더라구요. 사진으로 보시고 계시지만 실물 보면 계속 보게되어 멈출수 없다고 해야될까요. 한국은행 70주년 기념주화를 받고 얼마나 설레였는지 지금도 그때 기분을 감출수가 없더라구요.
한구조폐공사 쇼핑몰에서 구매한 한국은행 70주년 기념주화를 보시면 알겠지만 오원에 거북선도 표현을 너무 잘해서 노를 젓고 바로 향해 나가는 느낌이라고 해야될까요. 그리고 오백원의 학 날개는 정말 디테일이 너무 좋아 지금이라도 하늘 날아갈 꺼 같더라구요. 그런데 말입니다. 기념주화 보시면 오십원, 오원, 십원, 일원은 정배열 잘 되었는데 백원하고 오백원은 배열에 문제가 있더라구요. 1982년 이후 38년 만에 고품질 프루푸세트가 나왔는데 좀더 디테일하게 보관을 했어야 하지 않나 나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구매 당시 가격은 삼만원 이였는데 당첨 이후 주화세트를 받은날 수집가들 사이에서 20만원 이상 거래가 되었다가 지금은 안정적으로 10~15만원 정도 사이인거 같더라구요. 앞으로 잘 보관해 놓으면 한국은행 70주년 기념주화 가치는 점점 상승할 것으로 생각해 봅니다. 이상 포스팅 맞히도록 하구요. 남은 추석 명절 힐링되는 시간 보내세요.
출처 한국은행 70주년 기념주화
글쓴이 힐링칠봉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