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관대로 교육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 취득방법 고민하시는 분들에게!

by 힐링칠봉2 2020. 9. 16.
300x250

 

사회복지사2급 자격증 취득방법 고민하시는 분들에게 

 

 

안녕하십니까 오전 출근길에 가을비가 내려 미세먼지는 없는것 같은데 아직도 코로나로 인해 힘겨워 하시는 분들 생각하면 가슴이 아프더라구요. 빠른 시간내에 종식 되었으면 좋겠고 오늘하루도 힐링되는 시간 보내셨으면 좋게습니다. 오늘 글 주제는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 취득방법 고민하시는 분들을 위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아직도 취득을 하시려는 분들이 많이 망서리는것 같더라구요. 그럼 어떤방법으로 취득하는지 지금부터 알아볼까요. 

 

 

 

자격증을 쉽게 취득하는 방법은 학점은행제 제도를 이용하는방법인데 학점을 차곡차곡 쌓아 일정학점을 취득하면 자격증 뿐만 아니라 학사학위, 전문학사를 취득하는 제도입니다. 학점은행제를 통해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을 취득하려면 혹시 본인이 학력이 고졸이라면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을 취득하기 위한 17과목을 포함하여 일반과목, 교양과목을 합해 총 80학점 이상 이수할 경우 사회복지 전문학사 학위와 동시에 자격증을 취득할수 있습니다. 전문학사는 교육부장관 명의로 나오고 학위증과 이수한 과목으로 사회복지협회 자격증을 신청해야 합니다. 자격증도 취득하고 본인 학력도 높일수 있는 계기가 됩니다. 

 

 

 

 

시대가 점점 변해가면서 결혼보다는 혼족이 많이 생기고 그로인해 출산보다는 점점 고령화사회로 접어들게 되면서 사회복지나 노인복지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고 또한 다문화가정, 청소년, 장애인 등 사회복지 필요한 분야가 아주 다양하기 때문에 정부에서도 정책이나 사회복지사 증원에 확대되며 사회복지사 공무원을 지속적으로 늘리고  채용한다고 합니다. 

 

 

 


그만큼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이 전망이 있는 자격증이라고 볼수가 있는데요.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 취득방법은 3가지방법으로 취득할수 있습니다. 전문대, 대학교에서  사회복지학 전공할 경우하고 대학교 평생교육원에서 해당과목 이수하는 경우하고  세번째 마지막으로 학점은행제 제도를 이용해 교육부인가 받은 원격평생교육원에서 100% 온라인수업과 실습만으로 취득하는 방법입니다. 

 


학력이 전공무관 전문대졸 이상이라면 학점은행제 사회복지학 교과목  17과목(전필 10과목, 선택 7과목)만 이수하면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을 취득할수 있습니다.  자격증 취득 기간까지는 학력이 전문대졸 이상일 경우 1년반 정도 걸리지만 고졸인 경우 2년 정도 기간 걸리지만 기간을 단축할수 있능 방법도 있답니다. 

학점은행제 제도라는게 다양한 형태 방법으로 학점을 이수할수 있는 매리트가 있는데  학점인정되는 자격증과 독학사 과정을 병행한다면 반년 정도 단축시킬수 있는데 본인이 어떻게 노력하느랴에 따라 기간을 단축시킬수 있다고 봅니다.

 

 

 

 

학점은행제는 고등학교 졸업자가 대학교에 다니지 않아도 학사학위, 전문학사, 또는 사회복지사2급 자격증, 보육교사2급, 평생교육사2급, 한국어교원자격증2급, 건강가정사 자격증을  취득할수 있는 제도인데 온라인 원격강의 편의성과 시간적인 효율성으로  언제 어디서나 컴퓨터나 휴대폰만 있으면 100% 온라인수업으로 수업을 수강할수 있어 바쁜 직장인, 가정주부, 노인, 학생들에게 많은 각광을 받고 있고 휴대폰은 수강만 가능하고 과제나, 시험은 컴퓨터로 해야 됩니다.

 

 

 

 


100%온라인 수업이긴 하지만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 취득방법은  16과목은 온라인수업이지만 1과목 사회복지현장실습은 직접 현장에서 160시간 이수해야 비로서 자격증을 취득 할 수가 있고, 2020년 1월 이전에 혹시나 자격증 과정 과목을 1과목이라도 이수했다면 기본법으로 실습포함 14과목을 이수하면 됩니다. 

 

 

 


지금까지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 취득방법에 대해 알려드렸는데요. 아직도 잘 모르시겠죠! 자격증을 취득하기 위해 수업중인데 처음에는 전혀 어떻게 접근을 해야될지 몰라 고민했는데 교육원 선생님께서 고민거리를 깔끔히 해결해줘서 지금은 자격증을 취득을 했답니다. 자격증을 필요로 하는데 고민이시 분들이라면 더 이상 고민하지 마시고 언제든지 교육원 선생님과 상담을 통해 본인만의 학습계획표를 만들어 보세요. 

 

이상으로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 취득방법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고요. 다음 포스팅은 자격증 포함에서 경영학사 취학한 후기로 글을 작성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이만~ 힐링 하루 보내세요.

 

 

 

728x90
300x25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