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 기도문 궁금해서
안녕하십니까 오늘도 꾸준한 포스팅에 도전하는 힐링칠봉이 문안 인사드립니다. 환절기라 그런지 아침 저녁으로 기온 변화가 심해 출근시 외투 꼭 챙기시고 건강 챙기고 힐링되는 시간 보내셨으면 좋겠습니다. 오늘 포스팅 주제는 불교 기도문 궁금해서 저하고 종교가 다른 불교는 어떻게 기도를 할까 궁금하더라구요. 그래서 불교 발송을 봤는데 그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그럼 포스팅 시작해 볼까요.
ⓒ
호기심이 많은 저는 대표기도문을 준비를 하다 과연 기독교와 다른 종교는 어떻게 기도를 할까 너무 궁금하더라구요. 그래서 한국불교 대표방송 btn 이라고 불교 기도문 기도하는 방법을 알려주는 혜민스님 영상을 봤는데 나도 모르게 몰립하게 되더라구요.
기도라는 것은 나도 모르게 생각에 대상을 자비에 모습 그리고 진리의 모습을 대변을 하고 나도 모르게 부천님 처럼 되는것이라고 하는데요. 기도 하는 것은 부천님 모습을 닮아 가기 위해 수행의 일원으로 경정을 읽어가면서 기도 하는것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기도로 중요하는 것은 우리의 마음가짐 이라고 간절한 마음으로 기도를 해야한다고 합니다. 기도를 드릴때 정성을 다하고 부천님을 존경하고 내가 닮고 싶다는 마음이 있어야 하고 누군가를 존경한다는 것 마음가짐을 가지면 내 마음도 존귀해 진다고 합니다.
기도를 할때 장소를 정해 놓고 기도하는 것이 좋고 가장 급한 소원 한가지만 기도를하고 부천님께서 직접 나에게 설하고 계신다는 생각으로 경전을 읽어야 한다고 합니다. 또한 소리를 내서 경전을 읽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생각으로 하는게 아니라 몸을 써가면서 배워야 수행에 일원이 될수 있다고 합니다.
경전을 읽고 염송을 하다보면 하루하루 늘고 익숙해 지고 무슨일이든 규칙적으로 기도하고 한군데 깊게 파서 하나의 경전을 집중하게 대면 부천님을 만나게 된다고 합니다. 혜민스님이 이러한 기도하는 방법으로 예기를 해주는데 나도 모르게 기도에 대해 한번더 생각하게 되더라구요. 이상으로 불교 기도문이 궁금해서 포스팅을 해봤네요. 힐링 굿밤 보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