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식대로 경제

2020년 10월 손 없는 날 10월 이사하기 좋은 날 정보

by 힐링칠봉2 2020. 10. 17.
300x250

2020년 10월 손 없는 날 10월 이사하기 좋은 날 정보


구독자님들 안녕하십니까 힐링 주말 보내시고 있으신가요. 날씨는 따뜻하고 맑은데 찬바람이 불어 외출시 마스크 착용과 따뜻하게 입고 건강 챙기셨으면 좋겠습니다. 오늘도 소통하기 위해 일일 1포스팅에 도전합니다. 포스팅 주제는 2020년 10월 손 없는 날 10월 이사하기 좋은 날 정보로 글을 작성하려고 합니다. 혹시나 10월 이사 계획 있으신 분들은 참고하시길 바랄께요.

 

ⓒ athree23님 출처 Pixabay

 

처음 접하는 분들은 손 없는 날이라 과연 무슨 뜻이지 모르시는 분들도 있을꺼라 생각되는데요. 저 조차도 관심 없을때 몰랐으니까요. 어렸을때 집에 있는 큰 달력을 보면 날짜에 이것저것 적혀 있는것을 본적이 있었는데 그때는 몰랐지만 지금에 생각해 보면 그날이 이사하기 좋은 날 정보였더라구요. 

 

ⓒ Skitterphoto님 출처 Pixabay

 

어렸을때 그렇게 잘 사는 집이 아니여서 한동네에 이사를 몇번을 갔는지 모르겠어요. 가까운데로 이사가니 그때당시 용달차가 많이 없던 시절 나무로 만들어진 리어카를 빌려 일일이 짐을 옮겼던 생각이 나더라구요. 이사짐을 나르고 점심시간에 짜장면을 먹었던.. 그때 당시 짜장면 가격이 500원 이였거든요. 아직도 그시절이 이사를 많이 다녀서 인지 생각이 나더라구요. 

 

출처 다음 검색

 

요즘들어 뉴스를 보면 전세 대란으로 서울에 있는 집값이 너무 비싸 수도권이나 다른 지역으로 아사를 가시는 분들이 많더라구요. 서울에서 전세로 4억에 살다 더이상 너무 비싸 다른지역에 복층 주택을 매매로 구매하신 분들도 있더라구요. 저도 지금 빌라에 살고 있지만 이사하는 것도 만만치 않고 남일 같지 않더라구요. 위에 이미지 보시면 2020년 10월 손 없는 날 10월 이사하기 좋은 날이니 혹시나 계획 있으신 분들은 참고하시길 바랄께요. 오늘이 10월 17일 이니까 10월에는 앞으로 손 없는 날이 10월 25일, 10월 26일 월화요일이 이사하기 좋은 날 이네요. 

 

ⓒ athree23님 출처 Pixabay

 

그런데 말입니다. 왜 손 없는 날이라고 할까요? 쉽게 말하자만 악귀가 없는 날이라고 하는데 우리나라 전통 풍속으로 이사나 혼인을 할때 아무런 해가 없는 날이라고 하더라구요. 풍수지리상 거울은 어느자리에 놓고 침대는 어디 그리고 창문은 어느방향이 좋은지 그런 생각들이 나더라구요. 


 

아무튼 10월에 이사 계획 있으신 분들은 참고하셔서 아무런 해가 없고 이사가셔서 일이 잘 풀리고 대박나는 날들이 계속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이상으로 10월 이사하기 좋은 날 정보를 알려드리며 포스팅을 끝내도록 할게요. 구독자님들 활기찬 주말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오늘도 화이팅 입니다.

출처 각 이미지에 있음, 글쓴이 에디터 힐링칠봉

728x90
300x25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