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관대로 교육

한글 자음 모음 순서 개수 발음표 읽기

by 힐링칠봉2 2020. 10. 6.
300x250

한글 자음 모음 순서 개수 발음표 읽기

sequence of consonants and vowels in Korean


안녕하십니까 이웃님들 10월 5일 포스팅 시작하겠습니다. 힐링 주중 보내준비 되셨나요. 혹시나 긴 추석 연휴로 인해 오늘도 힘들거나 피곤해 하시는건 아니신가요. 그럴때는 좋아하는 드라마나 취미생활을 해보면서 피곤을 싹다 날려보세요. 오늘 포스팅 주제는 한글 자음 모음 순서 개수 발음표 읽기 까지 알아보도록 하겠는데요. 한글날을 기념하여 아직도 모르시는 분들에게 알려드릴까해서 포스팅을 해봅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그럼 포스팅 시작해 볼까요.

 

ⓒ gndesign002님 출처 pixabay

 

우리나라 업적에 있어 가장 위대한 왕이 누구나고 생각하시나요? 영토를 확장한 광개토대왕 물론 고구려 전성기를 맞이하는 정말 대단한 왕이지만 그래도 제 기억 그리고 여러분들에 기억에 남는 왕은 훈민정음을 만는 세종대왕이 아닐까 싶은데요. 저는 사극을 보면서 역사에 대해 공부를 하고 그로인해 자료들을 찾아보곤 하거든요. 그런데 백성을 너무나도 사랑한 세종대왕은 누구나 글을 쓸수 있는 방법을 만들어 냅니다. 

 

 

그런 생각을 해봅니다. 우리나라에 한글 자음 모음 순서가 없었다면 세종대왕이 훈민정음 한글을 만들지 않았다면 과거에는 양반들 그리고 일부 평민들만 한자를 공부해 쓸수 있고 읽을수 있어 모든 평민들은 글을 쓴다는 자체를 몰았습니다. 2011년에 방영된 뿌리깊은나무 드라마를 보면 세종대왕이 훈민정음 반포 전 7일간 경복궁에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다루는 드라마를 보면서 우리나라만의 한글을 만들어 낸다는 것만으로 대단하지만 양반들과 한자를 쓰는 다른 나라들이 과연 가만히 나둘까 그런데 한글은 아이들에 의해서 자연스레 퍼지게 됩니다. 

 

 

이번주에 한글날이 있는데 다시보고 싶은 드라마로 정주행 한번해야겠어요. 한글 자음 모음 순서 중 먼저 자음 개수는 19개 입니다. 그리고 읽을수 있는 발음표가 아래 기제 되어 있습니다. ㄱ 기역, ㄲ 쌍기역 으로 시작해 ㅍ 피읖, ㅎ 히읗으로 끝납니다.

 

 

그리고 한글 자음 모음 순서 중 모음 개수는 21개 입니다. ㅏ, ㅐ, ㅑ 로 시작해서 ㅡ, ㅢ, ㅣ 로 끝나는데요. 한글을 배운 기본적인 상상이지만 자음이 19개, 모음이 21개 아직도 모르시는 분들 분명 있을꺼라 생각되는데요. 저도 이번 포스팅을 하게 되면서 다시한번 되새기게 되더라구요.

 

ⓒ HeungSoon님 출처 pixabay

 

현재 이글을 보고 계신 분들도 한글 자음 모음 순서 가장 기본적이긴 하지만 모르시는 분들 좋은 정보가 되셨으면 좋겠고 저도 앞으로 잊어버리지 말고 한글을 사용을 해야겠다고 다짐을 해보게 되네요. 자음 19개와 모음 21개로 모든 글을 쓸수 있다는 것을 만드셨다니 정말 대단하고 만약 아직도 한글이 없었다면 과연 어떻게 됐을까..? 수많은 한자를 배웠을까 저는 머리가 나빠서 도중 포기하지 않았을까 생각해 봅니다.


 

ⓒ Y.H Lee님 출처 pixabay


 

10월 9일 한글날을 맞이해서 이렇게 기본적인 상식이지만 아직도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한글 자음 모음 순서 개수 발음표 읽기 까지 알아봤는데요. 저도 포스팅하면서 마음을 다시 잡게되고 지금 포스팅하는것도 한글이라는거 얼마나 행복한지 모르겠네요. 초심 읽지 않고 포스팅은 계속 됩니다. 오늘하루도 힐링합시다. 

글쓴이 힐링칠봉

728x90
300x250

댓글